기업형 IRP는 기업에서 DB형, DC형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절차가 필요합니다. 퇴직연금 규약을 작성해야 하며, 근로자 과반수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퇴직연금 규약을 고용노동부에 신고해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의 경우 이런 모든 절차가 복잡해 도입에 어려움이 있어 절차를 간소화해 퇴직연금제도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기업형 IRP입니다. 상시 10인 미만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동의를 얻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퇴직 IRP는 근로자가 직장을 이직하거나 퇴사를 하면 적립되어 있는 퇴직금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적립된 퇴직금을 한 번에 지급받아 쌓는 계좌입니다.
- ※ 광고성 수신 동의를 받지 않은 DB에 “광고성 홍보 활동”은 금지되어 있으며 해당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포스팅 글을 천천히 읽고 잘 이해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퇴직연금 제도는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고 퇴직금 수령 시 손해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1일차는 강연에서 얻는 점이 많았고, End Image에 생각해보았습니다.
- 이때 이 퇴직급여를 근로자가 직접 운용하게 되어 있고, 적립된 퇴직급여와 운용수익을 퇴직금으로 받게 됩니다.
- 다섯명 평균 수렴의 법칙 – 내 인생은 내가 가장 자주 만나는 5명을 수렴해간다.
- 김정태 회장은 “공모전은 기업 환경 개선, 노사 화합 분위기 제고, 기업 이미지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1. 경영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다른 팀이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에 순위가 낮은 팀이라면 경영 정보를 활용하여 다른 팀의 전략을 벤치마킹 할 수 있겟죠?
정보공개
디지털 공간이 커질수록 데이터가 축적되는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많은 양의 데이터, 즉 Big Data라 불렸죠. 데이터 사업자디비 클라우드 기업 ‘클라우데라’의 CTO 앤드루 살티스는 빅데이터란 결국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 설명했는데요. 즉, 오늘날의 빅데이터는 단순 데이터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데이터가 데이터로서 제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답을 찾는 역할이 바로 빅데이터인 것이죠. DB형은 근로자가 퇴직급여 운용에 전혀 개입하지 못하고 전적으로 회사에서 운용합니다.
신용등급현황 회사채(Bond)
이는 웅진그룹이 4000억원을 마련하기 위해선 렉스필드CC나 웅진플레이도시 등의 자산유동화가 필요한데, 급박하게 처분하기 어렵다 보니 인수금융 규모를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 여러 정보들을 캡쳐해두면 나중에 한눈에 파악하기 어렵더라구요. 엑셀 파일이든 메모장이든 정보를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꽤 중요했습니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B그룹은 1970년대 초 선도적으로 중동 건설 시장에 진출해 커다란 성공을 거두며 당시 오일쇼크로 위기에 처한 국가 경제의 회복에 기여했다. 또한 해외에서 거둔 외화 수익금 전액을 철강, 소재, 농업, 물류, 금융 등 국가 기간산업에 투자하며 그룹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DB금융투자는 1982년 12월 국민투자금융으로 시작했다. 1988년 6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했고, 1991년 ‘금융기관의 합병과 전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증권으로 전환인가를 취득, 1991년 사명을 동부투자금융에서 동부증권으로 변경했다. 증권회사로 전환하면서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자본시장 발전과 더불어 성장했다.